파킹통장 금리 비교(+유의사항) 알아보기

파킹통장 금리 비교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이 글을 읽고 나서 100 % 확실하게 모든 정보를 알게 되실 겁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1위부터 12위까지 은행 및 유의사항까지 확인하러 가 보실까요?


글의 순서


1. 파킹 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작년에 파킹 통장을 개설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요. 저는 급한 상황에서 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파킹통장을 개설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언제든지 필요할 때 금융적인 걱정 없이 예금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파킹 통장을 개설할 때는 주변 은행들의 금리와 혜택을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은행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특히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고, 하루만 입금해도 이자가 발생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최대한 이자를 챙기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파킹 통장을 통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했을 때 손쉽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금리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은행들이 서로 높은 이율을 제공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통장을 유지하는 동안 더 많은 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파킹 통장은 1년 이상 유지해야 하는 정기 예금과 정기 적금과 달리, 단기간 예치하면서 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예금 상품인데요. 수시로 입출금도 가능하고 하루만 예치해도 이자 혜택도 챙길 수 있어 요즘처럼 고금리 시대에 꼭 필요한 통장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은행간의 경쟁 때문인지 낮은 이자를 제공하는 파킹 통장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파킹통장 장점

  • 하루만 예치해도 고금리 혜택
  • 자유로운 입출금
  • 비대면 가입 가능

2. 파킹통장 활용법

파킹통장 활용법

목돈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일반 수시 입출금 통장에 예치하기 보다는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파킹 통장에 예치하는 게 유리합니다. 5천만원을 파킹 통장에 1달만 보관해도 10만원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 이내에 사용할 목돈인 경우, 파킹통장에 예치하여 높은 금리까지 얻는게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 단기 보관 목적의 목돈을 파킹통장에 예치

3. 1금융권 파킹통장 비교

기존에는 CMA 가 즉시 입출금 가능한 파킹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저축은행과 같은 제 2금융권, 인터넷은행을 중심으로 상시 입출금 가능하고 예금자 보호되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제공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 인터넷뱅킹은 대표적으로 카카오, 토스, 케이뱅크가 있는데요. 인터넷 뱅킹이고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금융권 파킹통장 종류

1.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카카오 파킹통장은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 박스를 만들어 통장의 여유자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뱅 입출금 통장이나 개인사업자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 가입 가능하며, 입금은 기본 한도 1,000만원에 증액 한도 1억원으로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단, 한도 증액 이후 기본 한도로의 감액은 불가하며 출금은 연결된 입출금 및 개인사업자 통장을 통하여 출금(이체)가 가능합니다.

최대 1억원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금리는 세전 2.10%가 적용되고, 이자 지급은 직전 이자지급일부터 이자지급일 전날까지 합산한 이자를 이자 지급일에 지급해 줍니다. 매일의 최종 잔액에 약정금리를 적용하여 합산한 이자가 지급됩니다.


2.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정해진 기간없이 하루만 넣어도 조건없이 세전 2%가 제공됩니다. 가입은 17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2%가 제공되고 기존에는 5,000만원 초과 시 저금리로 적용되었으나, 현재는 금액 구간에 상관없이 5,000만원 초과되는 금액에도 2%가 적용됩니다.

이자 지급은 매월 1일 또는 고객이 앱에서 이자 지급 요청시에 지급되며, 입출금은 별도의 통장으로의 이체없이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3. 케이뱅크 파킹통장

당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나 개인사업자가 가입 가능하며, 1인 최대 10계좌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은 연결된 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하며, 그 외의 입출금은 모두 제한되며 급여이체나 카드 결제, 공과금 결제 등 결제성 계좌이체 등록이 불가하고 현금 출금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대 3억원까지 세전 2.3%를 제공하며, 이자는 일자별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 금리를 적용한 일별 이자를 합산하여 제공됩니다.

이자 결산 지급일인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바로이자받기’ 서비스를 통하여 매일 이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파킹통장 금리 비교 은행

위에서 1금융권 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알아 보았는데요. 최근 저축 은행도 계속 파킹통장 상품을 내 놓고 있습니다.

파킹 통장의 금리는 평균 2 % ~ 3 %대이고, 5% 대 은행도 있으니 아래의 파킹통장 금리 비교 12개 은행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은행예금 한도예금 금리
케이 뱅크최대 3 억원연 3 %
카카오 뱅크최대 1 억원연 2.6 %
토스 뱅크~ 최대 5.000 만원
5.000 만원 이상
연 2.3 %
연 4 %
OK 저축 은행~ 100 만원
100 만원 ~ 500 만원
연 5 %
4.5 %
하나 저축 은행최대 5.000 만원3.1 %
SBI 저축 은행최대 1 억원3.5 %
다올 저축 은행최대 1.000 만원연 4 %
페퍼 저축 은행최대 5.000 만원연 3.2 %
웰컴 저축 은행최대 5.000 만원연 3.2 %
에큐온 저축 은행최대 3.000 만원연 3.2 %
우리 종합 금융한도 없음연 3.15 %
대신 저축 은행최대 2 억원연 3 %

일부 저축 은행의 파킹 통장 금리 조정이 매달 있구요. 금일 기준으로 2금융권 OK 저축은행, 1 금융권 토스 뱅크가 최고 금리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파킹 통장의 인기와 더불어 적금 이자 금리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 적금 이자로 100만원 이상 버는 꿀팁 정보도 가져 왔습니다. 아래 글에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추천


5. 파킹 통장 유의할 점

파킹통장 유의할 점

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통해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의할 점도 있습니다. 파킹 통장은 단기간에 목돈 활용에서 금리면에서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예치하는 정기 예금과 비교하면 금리가 낮은 편이고, 돈이 묶이지 않기 때문에 지출 통제가 힘들어 목돈 모으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입출금 통장처럼 계좌 개설 시 20일 제한에 걸릴 수 있습니다.

  • 정기 예금보다 금리가 낮음
  • 지출 통제가 힘듬
  • 계좌 개설 시 20 일 제한
  • 우대 금리 없음

파킹통장 금리 비교 최고 금리는 1금융권 토스 뱅크인데요. 아래 토스뱅크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가입하러 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2

오늘은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유의사항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